티스토리 뷰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 기본정보, 줄거리 및 해외반응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보고 있는 넷플리스 한국 드라마 리뷰를 시작합니다.

 

 

목록

  • 기본정보
  • 줄거리
  • 해외반응

 

 

정보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는 웹툰원작의 넷플릭스 한국드라마로써 판타지 뮤지컬 드라마 이다. 한국 드라마로서는 특이하게 뮤지컬 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였다. 넷플릭스 출시일은 2022.05.06로 원작만화와 동일한 제목인 안나라수마나라로 출시되었으며 안나라수마나라는 드라마 속 마법 주문이다. 원작 만화의 출시일은 2010년으로 29화가 완결인 작품이다. 원작작가는 하일권 작가로 네이버 웹툰에서 지속적으로 연재하고 있는 인기 웹툰작가이며 2006년 파란 웹툰 '삼봉이발소'로 데뷔를 하였고 인기 출간작으로는 스퍼맨 시즌1, 스퍼맨 시즌2, 스퍼맨 3 : 현자단의 역습, 스퍼맨 4 : 전하지 못한 이야기, 목욕의 신, 병의 맛, 방과 후 전쟁활동 등이 있다. 하일권 작가는 82년생으로 하토준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 대한민국 웹툰작가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작가들 중 한 명이다. 드라마 "안나라수마나라"의 등장인물로는 리을 역의 지창욱( 작품 - 조작된 조시, 고사 두 번째 이야기: 교생실습, 너의 이름은.(타키 목소리 역)  ) , 윤아이 역의 최성은( 작품 - 시동, 졸업영화, 파출부, 십 개월의 미래, 젠틀맨 등) , 나 일등역의 황인엽( 작품- 왜 오수재인가, 여신강림, 18 어게인, 조선로코 - 녹두전 등)이 출연하였다. 가난한 꿈을 잃어버린 소녀 윤아이와 부잣집 도련님으로 전교 1등이지만 꿈을 강요받는 나일등 앞에 어느 날 갑자기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이 나타나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줄거리

고등학교2학년생인 윤아이는 가난에 쫓겨 마음을 터놓을 친구도 없이 학교에서 늘 눈치를 보고 살았는데 전교 1등인 나일등은 자신보다 수학 한 가지는 잘하는 윤아이에게 호기심을 가지게 된다. 한편 가정형편이 어려운 아이는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고 우연치 않은 사건을 계기로 버려진 유원지에 사는 소문의 마술사 리을과 마주치게 되나 리을의 정신 나간 질문에 겁에 질려 필사적으로 집까지 도망치게 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윤아이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아르바이트하는 편의점 사장님에게 월급의 가불을 부탁하게 되는데 그 가불을 빌미로 사장은 윤아이를 추행하려 하고 거부하는 윤아이에게 욕을 하며 겁박하기 시작한다. 그 순간 불쑥 나타난 미스터리한 마술사 리을은 마법 주문인 안나라수마나라를 외치며 윤아이의 눈앞에서 사장을 사라지게 만든다. 그렇게 리을과 다시 엮이게 되지만 리을의 마술을 믿지 않는다. 윤아이에게 호기심이 생긴 나일등은 윤아이에 대해 파헤치다 윤아이, 나일등, 리을이 같이 엮이게 되는데 어린아이 같고 긍정적인 리을은 윤아이와 나일등의 삶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드라마의 마지막에서는 리을의 정체가 드러나게 되는데 리을은 학창 시절 나일등과 같이 집안의 기대에만 맞춰 살다 보니 꿈을 잃어버리게 되었고 자신의 정체성과 인생의 방향성을 찾지 못해 결국 정신병원에 입원하였다가 도망친 후 유원지에서 마술사로 지내고 있었던 것이다. 이런 리을은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범죄자로 몰리게 되나 윤아이와 나일등의 도움에 누명을 벗게 되고 윤아이와 나일등도 더 나은 삶을 위한 각각의 길을 걸어가는 행복한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해외반응

1) 넷플릭스 작품들중 수위가 높고 거친 폭력적 장면 대신에 어렸을 적 환호했던 마술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어렸을 적 동심으로 돌아가게 해 주며 오래간만에 보는 힐링물은 바쁘고 각박한 현실 속에서 따뜻함을 느꼈고 위로를 받았다.

2)  눈부신 영상미와 배우들의 진지한 연기가 함께하는 이야기의 회전목마를 빙글빙글 도는 즐겁고 짧은 여행을 만든다.

3) 나는 이드라마를 사랑했고 모두에게 이 드라마를 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여기에서 지창욱(리을 역)의 연기에 반했다.

멋지고 창의적이고 신선하며 가슴이 아프도록 아름답다.

4) 넷플릭스와 한국 드라마는 정말 하늘이 내린 파트너이다. 결말은 처음에는 나를 화나게 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것이 상징하는 바를 이해했다. 산타가 진짜인지 마법이 진짜인지 아닌지 어렸을 때 당신이 고민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 드라마는 우리를 그 어린 시절로 데려가 당신이 그것을 믿든 말든 전적으로 당신에게 달려 있음을 알려준다.

5) 나는 이드라마에서 빠져나갈 수 없다. 마술을 믿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지창욱의 연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그의 캐릭터는 자연스럽게 매력이 넘치고 깊이가 있다. 지금 삶의 어느 부분에 있든 사람들에게 좋은 메시지를 주었다. 너무 가슴 훈훈하고 마법 같았고 드라마를 보며 기분이 너무 좋았다.

6) 인류에게 마법과 사랑으로 가득찬 이 드라마가 필요하다. 사랑하는 스태프들과 배우들에게 이 아름다운 드라마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들 드리고 싶다. 이 드라마에 너무 감동받았고 이 메시지를 보길 바란다. 

7)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과 독특한 스토리로 정말 아름다웠다. 드라마 내내 대사가 가슴에 와닿았다. 이드라마는 나른 너무 감동시키고 내 마음을 감동시켰다. 

반응형